마트에서 담은 물건을 내려놓고.
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지내고픈 마음이 잘못은 아닌데도 왠지 징벌적인 세금을 내는 기분이다.야당은 정부의 미흡한 대응을 비난했고 여당은 전 정권 탓이라고 맞받아쳤다.
문제는 에너지 바우처 지급 같은 땜질 처방으로 난방 대란이 잠잠해질 상황이 아니라는 점이다.추경으로 돈을 풀면 가뜩이나 치솟는 물가는 더 오를 판이다.그러자 야당이 뜬금없이 ‘횡재세를 걷자고 나섰다.
단열공사 확대 등 보다 근본적인 처방을 고민해야 한다한편으론 왜 사람들이 이야기의 마법을 필요로 하는지도 말해 준다.
아무리 소소한 소재라도 이바쵸프의 입을 거치면 듣는 사람의 마음을 휘어잡는 재미있고 매혹적인 이야기로 다시 태어났다.
나무가 돼버린 친구를 위해 복수하는 ‘나무 등 기이하고 비현실적 세계에 냉엄한 현실과 잔혹한 복수를 뒤섞는 정보라 환상문학의 뿌리를 확인할 수 있다.2020년 말 이 센터는 중국의 GDP가 2028년이 되면 미국을 추월할 것이라고 봤다.
1901년엔 4억을 돌파했다.한데 이런 이점을 중국이 더는 챙기기 어렵게 되는 것이다.
대량의 염가 노동력을 바탕으로 ‘세계의 공장이라고 자부하던 성장모델 역시 더 이상 작동하지 않을 전망이다『사피엔스』 출간 이후 1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 인공지능은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와 유발 하라리의 삶을 바꾸고 있다.